안녕~
맞아, 베니쉬드는 어려워.
뭘 그렇게 신경쓸게 많은 지! 갑자기 주민들 죽고 1년이 지나도 건물 안 짓고 하는 거 보면 게임을 끄게 된다니까...ㅋㅋㅋㅋㅋㅋ
나 같은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서 쓰는 공략이야.
이거 그대로 따라하라는 거 절대 아니고 아~ 이렇게 플레이 하는 사람도 있구나. 했으면 좋겠어.
그럼 다들 재밌게 봐~
대지는 평야
땅 크기는 작게
날씨는 평온하게
쟁앙 있음
난이도는 중간
으로 플레이 했어~!
쫓겨난 자들이 집을 찾고 있어.
나는 베니쉬드를 할 때 기본적으로 여러 상태창을 켜두는 편이야.
꼭 이렇게 할 필요없고 필요할 때만 켜서 써도 상관 없어!!
오른쪽 아래에 톱니바퀴 모양 버튼 보여?
그걸 누르면 위로 한줄 목록이 열려.
왼쪽부터 1. 현재상태, 2. 이벤트, 3. 지도, 4. 직업, 5. 최대 생산량, 6. 우선 순위 상승 이야
나는 여기서 1,2,3,4 를 켜서 화면 가장자리에 놨어!
왜 이게 필요한지는 차차 알아갈게!
이제 슬슬 자원을 모아볼까?
오른쪽 아래 목록에서 마지막에서 두 번째 도끼 모양 보이지?
검은 설명창 작게 나와 있는 거.
그걸 누르면 목록이 또 한 줄 나와.
1. 건물 철거 2. 모두 채집 3. 나무만 벌목 4. 돌만 채석 5. 철광석만 채석 6. 길 제거 7. 취소
2번을 눌러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 주변을 스으윽 드래그 해!
저기 돌이랑 나무 아래에 노란 x 표시 보이지?
채집 예정이라는 표시야~
우리 마을 주민들은 똑똑한 AI 지만 더 똑똑하고 빠릿빠릿하게 일을 시키기 위해서는 길을 만들어주는 게 좋아.
목록에서 네 번째 바퀴모양을 누르면 여러가지 길이 나와!
1. 흙길 2. 돌길 3. 다리 4. 터널
걸음 속도는 맨 바닥 < 흙길 < 돌길 순서야.
다리는 강이나 실개천을 지나기 위해 필요하고 터널은 산넘어로 가기 위해 필요해~
저게 건물 주면에 살짝 연한 살구색 테두리 있는 거 보여?
길을 만들라고 했는데 주민들이 길을 만들지 않네!
바로!! 건축가가 없기 때문이야.
미리 열어뒀던 직업 탭, 또는 직업 탭을 열어서 건축가를 배정해줘야해.
Builder 에서 위로 화살표를 눌러서 사람을 배치해줘!
주민들이 집이 없어서 불안해 하는 것 같아. 머리 위로 집 모양이 둥둥 떠다녀!
주민들을 위해 집을 짓자!
목록 세 번째 집 모양을 누르면
1. 초가집 2. 돌집 3. 기숙사 가 나와.
초가집은 짓는데 드는 재료가 적지만 살면서 장작이 많이 들어.
돌 집은 돌이 많이 들어가서 재료가 부담스럽지만 장작이 덜 들어.
기숙사는 단체로 생활할 수 있는 곳이야.
취향에 따라 집을 지어줘!
길이 점점 깔리고 있어~
짠~ 집이 지어졌습니다!
베니쉬드는 일종의 생존게임이거든 그래서 식량이 중요해.
식량을 얻는 방법은 다양한데 그 중에 밭이 있어.
봄이 가기 전에 농사를 시작해야 주민들이 씨앗을 뿌리고 가을쯤 수확을 할 수 있아.
메뉴 일곱 번째 사과 모양을 누르면 식량에 관련된 버튼들이 나와.
1. 밭 2. 과수원 3. 목장 4. 낚시 5. 사냥 6. 식량 채집
밭 크기는 대략 8x8 , 10x10 등 주면 지형에 맞춰서 지어줘
난이도 중간과 낮음은 씨앗이 기본적으로 제공 돼~
밭을 누르면 상태창이 떠. 거기서 무슨 씨앗을 심을 지, 사람을 몇명 배치할지 정할 수 있어.
늦은 봄. 싹이 나고 있어.
그리고 집들도 지어주고!
왼쪽 에 보면 나무랑 돌이랑 차곡차곡 쌓인 거 보여?
적재소인데 지금 저기가 꽉 찼어.
새로운 적재소를 만들자!
목록에서 다섯 번째 창고 모양을 누르면 여러 창고건물이 나와.
1. 창고 2. 적재소 3. 시장 4. 교역소
2. 적재소를 누르고 적당한 장소에 드래그 해줘~
나는 여기쯤으로 했어.
그리고 우선순위를 높여서 주민들이 적재소를 빠르게 만들게 해줄게.
목록 두 번째 톱니바퀴에서 5. 우선선위 상승을 눌러!
그리고 적재소를 드래그 해줘.
베니쉬드에서 가장 중요한 자원 중 하나가 목재야!
다행히 목재는 자연적으로 자라는 나무에서 무한정 얻을 수 있어.
나무가 자라는 속도가 한정 되어 있으니까 더 많은 목재를 얻기 위해서는 숲 오두막을 지어주는게 좋아.
숲 오두막 지기들은 건물 근처 노란 범위에 나무를 벌목하고 새로 심기를 반복해.
메뉴 여덟 번째에서 나무모양을 누르면
1. 목공소 2. 숲 오두막 3. 허브 오두막 4. 대장간 5. 바느질 공방 6. 술집 7. 광산 8. 채석장 이 나와
숲지기 오두막은 목재를 계속 생성하니까 근처에 적재소가 있는게 좋아.
그리고 채집가의 오두막(7-6)과 목공소(8-1)도 근처에 설치해줘.
7-6 은 일곱 번째 메뉴에서 6번째 건물이라는 의미야. 이제 이렇게 줄여서 쓸게.
채집가의 오두막 옆에는 창고(5-1)도 지었어.
모든 건물들이 차차 지어지고 있어. 이제 집이 없는 주민들은 5명이야!
물길 때문에 땅이 많이 쪼개져서 이동에 방해가 돼.
다리(4-3)를 만들어서 끊어진 땅들을 연결해볼게!
저기 실개천 3거리에 다리 3개를 건설하라 시켜뒀어. 살짝 진한 파란 색인데 보이니?
마음의 눈으로 보면 보이는 것 같아...
마지막쯤에 다른 이미지 곳곳에 보이니 내가 생각한 곳이 맞는지 이따 확인해 봐!
이제 모든 주민들이 집을 얻었어.
새 지어서 새로운 가족을 만들어볼게!
짠! 성인이 된 주민이 출가를 해서 새로 만들어진 집에 이사왔어.
목재는 중요하니까 숲 오두막에 2명의 사람을 배치해줄게.
여기에 돌이 많네! 여기 있는 재료들을 얻어야 겠다.
채집(9-2)을 눌러서 주변을 드래그 해 줘~
작물이 쑥쑥 자라고 있어.
오! 전에 출가한 주민이 결혼을 했어~!
베니쉬드는 10살부터 성인이거든... 곧 아이가 태어날 거야.
조금 마을을 넓혀볼까? 다리(4-3)를 만들자!
음.. 아까 그린 다리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아.
옆에 다시 만들고 처음에 만들기로 예정했던건 취소해야지.
먼저 여기에 있는 다리 건설을 멈추고.
상태창 오른쪽 아래에 [ || ] 버튼을 누르면 돼.
아 그리고 작물들이 거이 다 자랐어!
철거(9-1)을 눌러서 다리를 철거해 줘!
그리고 농부들이 부지런히 작물을 수확하고 있어.
이렇게 드래그하면!
철거 완료!
수확도 완료!
그리고 아기도 태어났어! 오른쪽 중간쯤에! 0세 여자아이야.
길을 쭉 깔아주고~
이쪽 길도 다듬어줘~
왼쪽 중앙에 실개천을 연결했던 다리도 다 지어졌어.
초반에 어느 정도 도구와 옷을 주지만 이게 2년 정도 지나면 다 떨어져.
다 떨어질 때를 대비해서 미리 대장간(8-4)과 바늘 공방(8-5)을 만들자!
옷을 만들기위해서는 가죽이 필요해.
가죽을 얻기 위해서는 사슴을 사냥해야해!
사냥꾼 오두막(7-5)을 짓자!
겨울이 왔어 온통 흰색이야.
집 위에 눈 표시는 그 집에 장작이 없다는 거야.
장작이 없으면 주민들이 얼어 죽어.
집 상태창에서 inventory를 누르면 그 집안에 가지고 있는 물건들을 볼 수 있어.
역시 이 집에는 장작이 없어.
목공소에 사람을 배치해서 장작을 만들게 하자!
아.. 목공소 위에 취소 표시 보이지?
나무가 없다는 거야. 빠르게 근처 나무들을 벌목해서 나무를 얻고, 장작을 만들자!
여기 있는 나무들도 벌목!
ㅋㅋㅋㅋ 순고롭게 장작을 만들고 있어.
이제 광산(8-7)을 지어볼까해. 광산을 반은 평지에, 반은 산에 위치해야해.
짠 산 중턱! 딱 맞다!
주민들 머리 위로 곡괭이 모양이 떠올랐어. 도구가 없다는 거야.
하지만 우리는 미리 대장간을 만들어뒀지~! 대장간에 사람을 배치해줘.
목공소에 위가 막힌 화살표 표시가 있어.
내가 정해둔 상한 선 이상으로 장작을 보유중이라는 거야. 200개!
더 많은 장작은 필요 없으니 이제 목공소에 배치해둔 사람을 빼줘.
도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무도 필요하니 숲 오두막에 더 많은 사람들을 배치할 게.
나무도 많네! 나무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으니 상한선을 변경해줘!
Log limit 옆에 숫자를 키보드로 입력하면 돼!
사냥꾼의 오두막에도 사람을 배치 해~
이제 슬슬 마을을 정비해볼까 해.
마을은 시장을 중심으로 만드는 편인데 시장을 잘 지어야해!
이 위치가 좋을 것 같은데 밭이 있네.
철거(9-1)해줘!
그리고 길도 철거(9-6) 해줘!
건축가들이 길 제거를 먼제 할 수 있게 우선순위(2-6)를 높였어.
짠~ 시장(5-3) 건설!
사냥꾼들이 사슴을 잡고 가죽과 고기를 얻었어.
광산에 사람을 배치해!
찰광석이랑 돌은 계속 필요한 자원인데 자연에서 얻는데 한계가 있어.
시장 근처로 길을 다듬어줘~
아! 시장이 왜 필요하냐면 주민들이 일하다가 밥 먹으러 집에 가거든. 밥을 먹고 꼭 식량을 다시 집에 채워.
근데 식량 창고가 멀면 그 주민들은 창고에서 집까지 먼 거리를 걸어야 하니까 시간이 오래걸려.
그만큼 일도 더디게 하고. 그래서 음식, 옷, 도구, 장작, 돌, 석탄 등등을 잡다하게 모아둘 큰 창고인 시장이 집 근처에 필요해.
시장없이 게임해도 괜찮은데 지어두는 것도 좋은 것 같아!
도구 보유가 상한선이 되었네. 상한선을 올려줘!
다다익도구!
도구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아.
이제 옷을 만들 가죽이 없어... 일 해라! 사냥꾼!
옷 만들기는 잠시 멈추자!
이제 다리 넘어를 공략해볼게.
기준이 되는 길을 쭉 깔아줘!
방금 시장 때문에 밭을 지웠는데 밭이 없으면 식량에 문제가 생길 거야.
창고(5-1)도 짓고 밭(7-1)도 지어줘.
짜잔~
점점 만들어지고 있어.
우선순위(2-6)를 쑥쑥!
각 밭에 사람을 배치하고 씨앗을 심어줘.
주변 길도 예쁘게 깔렸어.
이쪽으로도 다리를 만들게!
다다익공구와 마찬가지로 다리도 많으면 많을 수록 좋아!
이렇게 연결되게~!
광산 근처에 적재소를 만들어 볼게.
광산에서 채석된 철광석, 석탄을 바로 보관할 수 있게~
빨리 지어져라, 다리다리!
우선 순위 up!up! (2-6)
슬슬 교역을 해볼까? 교역소(5-4)를 지어줘!
교역소는 아까 광산이랑 비슷하게 반은 평야에, 반은 물에 있어야해!
이 때 이 물은 꼭 강이여야해. 실개천이나 꽉 막힌 호수로는 교역선이 오지 않아.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는 집이 필요해! 집을 많이 지어두면 자원이 많이 필요하겠지만 어쨋든 인구는 늘어!
초가집은 3-1 이고, 돌 집은 3-5야.
당장 집이 필요한게 아니니 터만 잡아두고 건설은 중지시켰어.
그리고 저 강가에 ? 뜬 거 보여?
낚시터(7-4)야. 다양한 음식을 먹어야 주민들의 건강해져!
생선도 먹자! 오메가 3!
주변 정리! (9-2)
저기 나무들 중앙에 있는게 숲 오두막이거든.
숲 오두막 주변만 나무 빼곡하게 난 거 봐봐 ㅋㅋㅋㅋㅋㅋㅋ
숲지기들이 벌목도 하지만 나무를 계속 심어주기 때문이야. 아주 좋아.
밭을 하나 더 늘리자!
철광석.. 철광석이 필요해..
광부를 늘려줄게...
아까아아 저어언에 시켰던 교역소가 아직 지어지지 않았어.
철광석이 없어서....
곧 나와 함께 마을을 일구기 시작했던 1세대들이 나이가 차 죽을 거야.
가족이 죽으면 주민들이 슬퍼해. 그 슬픔을 조금이라도 단축시키기 위해 공동묘지를 지어주는 게 좋아.
공동묘지는 6-6 에서 지을 수 있어.
또 공동묘지는 혐오시설이 아니라 주민들이 일 하다가 잠시 쉬러 가는 쉼터 역할도 해!
마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지어주면 좋아.
드디어! 교역소가! 지어지고! 있어!
교역소를 누르면 내가 가지고 있는 목록이 나와.
교역소는 창고 역할도 해!
지금 충분히 많이 가지고 있는 자원들을 보관할 수 있어.
나는 도구 100개, 통나무 200개를 일단 보관할 게!
그런 보관품들은 좋은 교역품이 있으면 화폐로도 사용할 수 있고~
공동묘지가 지어졌어. 총 21명 수용 가능해.
묘는 영원히 그 자리에 남는게 아니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져.
집을 짓자!
다른 집을 눌러보면 살고 있는 가족들을 볼 수 있어.
베니쉬드는 10세부터 성인으로 대접 받아. 10살부터는 출가해서 새 가정을 이룰 수 있어.
새로 가족을 꾸릴 주민들이 많은 모양이야.
집이 지어지자 마자 새 부부가 이사 왔어~
집에 맞춰서 근처를 다듬어줄게!
길을 철거하고(9-6)
옆으로는 적재소를 짓는 게 좋으려나.
돌 집을 지으려면 돌이 많이 필요해!
채석장(8-8)을 짓자!
채석장을 넓은 평야에 지을 수 있어. 다른 건물들과 다르게 철거하더라도 그 땅은 푹 파여서 쓰지 못 해.
채석장 주위로 적재소도 만들어줘!
새 집이 지어졌고, 그 근처에 관산을 위한 적재소를 지었어.
우선 순위를 높게! (2-6)
새 가정에서 아이가 태어났어.
저기 가운데 다리 아래에 배 보여?
교역선 왔다!!!!
교역선이 오면 화면 오른쪽 아래 목록 왼쪽으로 파란 버튼 보여? 이렇게 표시가 뜬다.
교역소 팝업에서 trade 교역 버튼을 눌러.
교역선이 가지고 온 물건 은 바로!!
양털 옷이었습니다. 쓸모 없긴... 동물들이길 바랬는데...
그리고 trade 옆으로 orders를 누르면 주문을 할 수 있어.
다음에 이 배가 올 때 내가 주문한 물건들을 가지고 와. 근데 좀 비싸게 가지고 오더라.
그래도 당징 집을 짓기 위해 돌이 필요하니 돌을 주문할게!
돌을 누르고 Never을 Just Once로!
한 번 가지고 오라고 시켰어.
매 번 가지고 오라고 할 수도 있어.
그리고 빠르게 다음 배를 받기 위해 이 배는 보내주자.
Trade 교역 탭에서 Dismiss! 잘 가~
사실 이 게임은 돌림병도 있다.
흑사병? 홍역? 이런 병이 막 돌아.
내가 병명을 영어로 해석하는 재주는 없어서 무슨 병인진 모르겠지만 감기는 아니야.
치료를 못 하면 주민들이 우수수 죽어나가기도 해..그래서 허브같은 치료 약이 필요해.
허브는 허브 채집소(8-3)를 지어서 채집할 수 있어.
식량이 상한치(5000)네.
20000으로 올리자!
사냥꾼이 가죽을 얻기 위해 열심히 사냥 중이긴 한데 사슴 고기가 생각보다 우리 주민들에게 인기가 없네.
고기는 일부 교역소에 보관하자!
양배추도!
아! 창고가 꽉 찼어!
옆에 하나 더 지어야지~
오..... 새...교역선..이 .... 왔어.....
저.. 배는....과연...
씨앗이네.
채석장과 농장에 많은 주민들이 일하기 시작했어.
근처에 집을 지어주자.
주민들 직업은 집과 거리에 따라 달라져. 집 근처에 있는 일의 직업을 가져.
일이 없으면 노동자!
나는 교역할 때 주 거래 화폐를 장작으로 쓰는 편이야.
장작을 1000개 저장할게.
화폐는 다들 취향 껏 쓰면 돼. 옷으로 할 수도 있고, 도구로 할 수도 있고, 돌이나 통나무도 좋아. 가끔 식량도 쓰고.
다른 교역선은 식량을 가지고 왔어.
기숙사(3-3) 짓자!
단체 생활이 가능한 곳이야. 집을 철거해야할 때나 업그래이드 할 때 집 잃은 주민들의 임시 거주지가 되어줘.
내가 아까 주문했던 돌이 왔어!
돌은 모두 교역할 게!
장작과 돌!
교역소 뒤 적재소에 방금 교역한 돌이 쌓였어.
교역소 근처에 적재소나 창고를 만들어두면 빠르게 자원을 넣고 뺄 수 있어서 나는 근처에 만들어 둬.
첫 사망자가 나왔어.
슬슬 1세대들이 죽고 있어. 하지만 괜찮아 그들의 자손들이 많이 번성할 거야!
나무 씨앗이네. 이건 사야지!
교역소에 이렇게 물건들을 보관하고 있어.
과수원을 짓자. (7-2)
과수원을 심자마자 바로 수확하지 못 해.
5년 정도? 시간이 흘러야 첫 수확을 할 수 있어.
여기서 팁이 있는데 처음 나무를 심고 나서는 5년동안 농부가 할 일이 없다는 말이기도 해.
그래서 초반에는 농부를 배치하지 않다가 열매가 맺히기 시작하면 그 때 농부를 배치해도 돼!
예전 집을 철거하자!
초가집은 예쁘지만 장작 같은 자원이 많이 들어서
나는 돌집을 선호하는 편이야.
집을 잃은 주민들이 기숙사에 왔어.
아 그리고 기숙사 옆에는 학교(6-2)도 지었어!
10살이 된 주민들은 이제 바로 어른이 되지 않고 학생이 돼.
교육 받은 사람과 교육 받지 않은 사람은 수확량에서 2배 가까운 차이를 보여.
아마 학교에서 배우는 건 연금술이 아닌가 싶어.
모두 연금술사들이야.
학생들은 집과 학교를 오가는데 이 때 거리가 너무 멀면 학생으로 있는 기간이 늘어나.
20살이 되어서도 학생인 주민이 있는 반면 15살이면 졸업하는 학생도 있는데 그게 이런 거리에서 차이가 나.
짠! 저 집을 보면 13살 학생이 있어.
예전 집터는 잘 다듬자!
길 철거! (9-6)
복지 향상을위해 병원(6-3)과 술 집을 지을 거야.
대박! 양이야!!
양은 양고기도 얻을 수 있지만 주기적으로 양털도 얻을 수 있어.
양털은 옷을 만드는 중요한 자원이야.
목장을 짓자!(7-3)
크기는 주변 지형에 맞춰서 원하는 크기로 지어줘~
크게 지을 수록 많은 동물들이 들어갈 수 있고 효율이 좋은 편이야.
저 크기엔 7마리의 양이 살 수 있어. 8마리가 되면 한 마리를 도축해.
귀여운 양들을 봐....
채석장에 채석이 되고 있어. 보이는 것 처럼 무한대로 자원을 얻을 수 있는게 아니라
어느 정도(0%) 채굴을 하고 나면 더 이상 채석을 할 수 없어.
광산도 마찬가지!
모두 채굴하고 나면 새로운 자리에 광산, 채석장을 만들어야해.
드디어 과수원에서 첫 수확이 있었어.
오른쪽 중간 아래쯤 2개의 작은 창을 봐.
각 과수원에서 41개, 42개의 수확!
교역소에서 씨앗을 사자.
화폐로는 장작을 이용했어.
낚시꾼도 부지런히 일하고 있어.
양 3마리 된거 보야? 저기 중간쯤 작은 양!!!
이걸 움짤로 보여줘야하는데.. 귀여워...
같은 종류의 동물이 2마리 이상 있어야 새끼가 태어나.
목장 옆으로 새 밭을 만들었어. 여기는 맥주를 위한 밀을 재배할 예정이야.
첫 수확 이후 두 번째 수확이야. 수확량이 늘었지?
수확량은 매년 조금씩 차이가 있어.
저건 큰 차이긴한데.. 작년은 처음이었으니까! 보통 + - 50 정도 차이가 있는 것 같아.
사과 씨앗!
사슴 고기와 장작을 섞어 거래했어.
주민들 머리 위에 곡괭이 표시가 생겼어.
도구가 부족하다는 거야. 대장간을 신경 안 썼더니 이런 일이 생겼어.
하지만 당황하지 않아!
교역소에 도구 100개를 저장해뒀기 때문이야.
교역소를 누르고 도구 숫자를 0으로 바꾸면 교역소 직원이 도구를 밖에 있는 창고로 옮겨.
이렇게~
우리 마을에 계란 없는데 계란을 넘치는 다른 음식들로 교환하자!
고추 씨!
과수원에 작은 나무들 보이지?
과수원 나무들도 계속 심고 파고를 반복해.
마을이 점점 형태를 갖추고 있어.
목장에 가득찬 양들. 배경이 흰색이라서 더 예쁘다.
마을 회관(6-4)을 지었어.
마을 회관에서는 다양한 마을 상황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주민들의 상태
자원들의 생산량과 소비량
보유하고 있는 자원의 종류와 수량
인구 변화량
상태창 오른쪽 아래를 누르면 인구 말고도 다른 목록들을 볼 수 있어.
1년 단위 25년 단위 등 다양하게 볼 수 있어.
이건 이주민을 받을 수 있는 목록이야.
주민 수에 비례해서 이주민의 수도 들어나.
이주민을 받으면 높은 확률로 전염병이 돌고 이 이주민의 나이, 교육상태 등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식량이 충분하지 않거나 업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받는 걸 조금 고려할 필요가 있는 것같아.
나는 언제나 일손이 부족하기 때문에 거의 받아!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씨앗과 농작물 상황!
불이 나면 이렇게 다닥다닥 붙어 있는 건물들은 순식간에 모두 타버려.
그래서 우물(6-1)을 곳곳에 지어주는 게 좋아.
주민들의 복지를 향상시킬 종교 시설!
교회(6-5)야. 건물이 매력있어.
우물 지어졌다~
아까 마을 회관 보니까 우리집에 버섯이랑 양파랑 많더라.
창고 넘친다 넘쳐. 교역소에 보관해야지.
곳곳에 다리를 많이 뒀어.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있어.
이 쪽도!
주민들의 동선을 줄이기 위해서 적재소(5-2)도 짓도 창고(5-1)도 미리 지었어.
절반 정도 채석된 채석장이야.
많이 깊어졌지?
이제 진짜 마을 같다.
모두 여기까지 같이 따라와줘서 고마워.
이제 이 최대한 상태창 없이 스크린샷 찍은 마을을 보여줄게!
다들 재밌는 게임 즐기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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